당일 최상의 컨디션 위한 사이클 조정 필요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2020수능이 그야말로 코앞에 다가왔다. 지금부터는 새로운 것을 익히기보다는 그간 공부한 내용을 마무리하면서 수능 당일까지 컨디션 유지에 신경써야 하는 시기다. 수능은 정시에 올인해야 할 수험생뿐만 아니라 수시 수능최저 적용전형에 지원한 수험생들 역시 수능 대비가 필요하다.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시간인 만큼 출제범위 전체를 모두 살피겠다는 과욕보다는, 본인의 약점을 보완하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그간 정리해 둔 오답노트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실전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시간을 정해두고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단 점수에 너무 신경쓰기보다는 문제풀이 감각을 유지한다는 의미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수능 시험시간에 맞게 생체 사이클을 조정하는 것도 필요하다. 실제 시험이 진행되는 시간대에 최적의 컨디션으로 임할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주변의 정보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그간의 준비과정을 믿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수능 #수능전략 #2020대학수학능력시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베리타스 알파 해당기사 전체내용보기>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595&utm_source=TISTORY&utm_medium=socia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