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관 구성, 직관과 동일한 경험과 수준’.. ‘소외지역 1대1 맞춤’과 병행 방침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그동안 균형선발을 위한 입시설계와 투명하고 신속한 대입 정보제공을 선도하며 ‘착한대학’으로 불린 한양대가 입시설명회에서도 한발 진전된 변화를 선보인다. 한대는 올해부터 대규모 인원의 신청을 받아 진행해왔던 오프라인 설명회를 온라인 형태로 완전히 대체한다. 8일 오전10시부터 상시 운영을 시작한 한대의 ‘2021신입학 안내관’에서는 전형계획설명회 동영상을 포함해 다양한 입시정보가 담겼다. 1관 ‘전형계획설명회관’, 2관 ‘전공안내관’, 3관 ‘온라인 캠퍼스투어관’, 4관 ‘온라인상담관’, 5관 ‘학교정보검색관’, 6관 ‘입시책자/대학탐방 신청관’으로 주제에 따라 다채롭게 구성됐다. 편리한 접근성을 가진 인터넷을 적극 활용하는 만큼 수요자에게 더욱 간편하고 손쉽게 자세한 입시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온라인에서도 수요자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정보를 얻는 수준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2021신입학 안내관’의 지향점이다. 향후 한대는 온라인을 활용한 대입정보 안내와 소외지역을 찾아가는 맞춤형 접근의 ‘투트랙 방식’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대 입학처 관계자는 “현장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설명회의 비효율에 대한 문제의식이 있었다. 지방에 거주하는 수요자들이 참여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었고, 설명회에서 공개하는 정보가 곧바로 캡쳐되어 인터넷으로 퍼지는 만큼 굳이 현장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도 나왔다. 유튜브 송출을 통해 다수의 인원에게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는 방향으로 변화를 시도한 배경”이라며 “단순한 전형안내를 넘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얻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온라인에서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전공체험 캠퍼스투어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한 이유다. 현재 코로나19로 올해 일정이 다소 불확실해진 측면이 있지만, 앞으로 온라인 안내관과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1대1 맞춤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투트랙 방식’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한대 입시설명회의 변모는 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급작스럽게 설명회 방식을 바꾸고 일정을 조정해야 했던 다른 대학과 달리 선제적인 대응을 한 셈이 됐기 때문이다. 한대가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하면서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강점이 극대화할 수 있었다는 평가가 현장에서 나온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지속적이고 편리하게 입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최근 대입 최대 화두인 입시 정보공개의 투명성을 최대한 반영하고, 정보 수요자들의 편리한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여 누구나 접근이 가능한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준비한 한대의 시도가 다시 한번 대학가의 긍정적인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양대학교입시설명회 #한양대학교 #온라인입시설명회 #2021학년한대온라인전형계획설명회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베리타스 알파 해당기사 전체내용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