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학종 중심’ 고려대의 수요자 친화 활동이 올해 활발하다. 2018학년 학종을 대폭 확대하며 ‘학종시대의 주역’으로 급부상한 고대는 수요자들이 궁금해할만한 입시정보를 적극 공개하며 수요자 친화 조치에 앞장서고 있다. 고대 관계자는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학부모 등 정보수요자가 궁금해 하는 입시정보뿐 아니라 지원에 적합한 전형 및 모집단위(전공)의 선택 등 진로와 진학에 관한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수험생들이 혼선 없이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고대는 학종 비율을 정원내 기준 2017학년 14.2%에서 2018학년 61.6%로 파격 확대하며 상전벽해를 이룬 이후 올해도 학종의 몸집을 그대로 유지했다. 학종의 규모에 걸맞게 관련 프로그램도 풍부하다. 가장 주목받는 것은 국내 최초로 상시 운영되는 ‘진로진학상담센터’다. 운영 첫 달인 5월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6월부터는 주말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전형 안내와 지난해 입시결과 분석 등을 제공하고 일대일 진로진학상담까지 가능한 ‘진로진학콘서트’도 8월 11일 실시한다. 서울로 오기 힘든 지방 수험생을 위해서는 8월 중 광주 제주 대구 울산 4개 권역에서 ‘찾아가는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해 고려대의 적극적인 수요자 친화 활동에 이목이 집중된다. 국내 최초 상시 운영하는 진로진학상담센터를 필두로 진로진학콘서트, 찾아가는 진로진학상담센터 등 풍성하다. /사진=고려대 제공

<베리타스알파 기사 전문보기>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1222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