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서울여대 2020학종 가이드북 공개
베리타스알파
2019. 2. 13. 17:09
학종 서류/면접평가 대비방법 소개
[베리타스알파=유수지 기자] 서울여대가 2020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을 1일 공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도권 주요대학 중 가장 빠른 행보다. 서울여대 관계자는 "올해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종 준비를 돕기 위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서울여대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가이드북을 통해 2020대입 일정과 학종 평가방법, 진로진학 로드맵/멘토링 등 대입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라며 “가이드북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활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가이드북 내용은 △진로진학 준비 캘린더 △학종 워크북/자소서 미리 써보기 △이야기로 풀어가는 학종 등으로 구성됐다. ‘진로진학 준비 캘린더’는 서울여대의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과 대입전형 일정을 확인하고 월별 학습/활동계획을 세우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학종 워크북/자소서 미리 써보기’는 본인의 관심사와 목표를 정리한 후 관심 혹은 도전 주제별로 학습/활동을 계획하고 진단해 자소서 초안까지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야기로 풀어가는 학종’은 서울여대 입학사정관과 재학생, 고교 교사가 함께 학종 평가에 대해 상담하듯 설명한 내용이 담겼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143755&utm_source=TISTORY&utm_medium=social